MENU

보도자료

베스플러스가 들려주는 이야기

‘위드 코로나’ 시대 성장 일군 강소기업들 주목

2021-11-30

시사저널, ‘2021년 K-소비자 브랜드 대상’ 시상식 개최
22개 기업 12개 부문 국회 상임위원장 표창


코로나19 탓에 경제는 불황에 빠졌다. 하지만 ‘위드 코로나’라는 위기를 기회로 발판 삼아, 자기 분야에서 혁신을 이룬 기업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시사저널은 ‘2021년 K-소비자 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29일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대상을 수상한 각 사 대표를 비롯해 권대우 시사저널 대표, KPC(한국생산성본부) 중소기업 자문과 대한상공회의소 국가 프로젝트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노은정 동국대 산학 협력 교수 등이 참석했다.

‘K-소비자 브랜드’란 위드 코로나 시대에 국가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강소기업을 말한다. 각 부문‧업종별 소비자 인식조사와 평가지표별 서류심사를 거쳐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 이후 학계, 경제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평가를 거쳐 대상이 확정됐다.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를 비롯한 12개 부문의 국회 상임위원장 표창으로 상의 훈격을 높였다.




심사 결과 12개 부문 22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표창에 △유강티에스 △포스토피아 △노블레스성형외과의원 △와이즈평가정보 등이 선정됐다. 여성가족위원장 표창은 △노블레스 연 결혼정보 △이브원조새터민결혼정보 등이 받았다.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표창에 △피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에 △남도예담 △태봉축산이 각각 꼽혔다. 기획재정위원장 표창은 △제이노블에게 돌아갔다.

국토교통위원장 표창은 △어스빌리지 △베스플러스가 수상했다. 교육위원장 표창에 △한국진로교육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에 △라바웨이브 △코드베르그 △엑소바이움코리아 △씨앤씨라이트웨이 △이앤안솔루션 △광원이엔지,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에 △삼육부산병원 △아세아도 △케어링이 선정됐다.

심사를 총괄한 노 교수는 “수상한 기업들의 면면을 들여다보면 지금의 시대정신이 원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를 명확히 캐치하고, 현장에 구현하고자 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며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소비자의 니즈를 찾아내서 해결해주는 것이야말로 마켓 5.0시대를 맞이하는 기업의 자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top button